2024-04-23 18:58 (화)
충북대, 개교 68주년 맞아 청렴한 대학행정 다짐!
상태바
충북대, 개교 68주년 맞아 청렴한 대학행정 다짐!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9.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개교 68주년을 맞아 기념 케이크를 자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북대]
충북대학교 개교 68주년을 맞아 기념 케이크를 자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북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25일 개교 68주년 기념식 및 청렴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 개교기념일을 기념하고, 청렴한 대학행정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개교기념일 행사에는 김수갑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과 각 단과대학장, 표창수상자,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교 68주년을 축하했으며, 장기근속 교직원, 대학 발전에 기여 및 성과 유공을 세운 교직원에게 표창 및 포상이 이어졌다.

이어서 반부패‧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서약서 낭독이 이어졌다.

충북대 교직원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법과 원칙을 준수해 공정하고 정직한 직무수행을 다짐했다. 또한, 금품‧향응 수수 및 부정‧청탁을 금하고 공정한 대학문화 조성에 협조하며, 직무수행 상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해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김수갑 총장은 “충북대학교가 전쟁의 폐허 위에서도 고등교육으로 미래를 개척하고자 했던 지역주민들의 성원으로 첫발을 내딛고 ‘진리·정의·개척’의 가치를 내걸고 개교한 지 68주년을 맞이했다”며, “모든 구성원이 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우리 대학은 15개 정부 재정 지원 사업에 선정, 1642억 원을 수주하는 쾌거를 거두는 등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