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12:22 (화)
해남군, 전라남도 암 관리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기관표창수상
상태바
해남군, 전라남도 암 관리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기관표창수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9.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관리사업 워크샵[사진=해남군]
암관리사업 워크샵[사진=해남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해남군이 전라남도 암 관리사업 평가에서 재가 암관리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암 검진 및 홍보, 재가 암환자 관리, 지역특화사업 3개 분야를 대상으로 18일 평가대회를 열고, 우수 수행 사례 발표와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해남군은 매년 증가하는 암 환자의 건강관리와 암 투병 스트레스 해소 등 정기적인 관리를 위해 등록된 재가 암환자 687명 대상으로 매월 개인별 건강상담과 영양제, 단백식이 등을 배부하고 있다.

또한 재가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화통한 희망회’를 운영해 암종별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과 요가, 웃음치료, 노래배우기, 공예치료, 건강힐링캠프 등 2차암 발생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차별화된 암 환자 관리 서비스로 호응을 얻었다.

내년에는 지역 내 돌봄전문 봉사자 양성과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암 환자 관리도 강화해 경제적, 정신적 고통 완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재가 암환자와 가족들이 희망을 가지고 암을 극복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암 환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