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4회 시민협치 아카데미, 9월 25일 개최
상태바
평택시 제4회 시민협치 아카데미, 9월 25일 개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9.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에서 실현하는 협치! 주민자치회 어떻게 준비할까?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시민과 공무원들의 협치 인식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시민협치 아카데미가 오는 25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동네에서 실현하는 협치! 주민자치회 어떻게 준비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협치아카데미는, 평택시에서 ‘2020년도 평택시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실시’를 위해 조례제정 등 본격적인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실제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쟁점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토론회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협치아카데미는 협치를 통해 정책효과가 높다고 생각되는 주제와 사례들을 중심으로 6월부터 매월 1회 열리고 있으며, 지난 8월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의 시민참여사례’등 강연들을 통해 시민 생활에 밀접한 정책들의 협치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긍정적 공감의 장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 예산제도와 주민자치회는 시민 주체들이 공공정책에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하는 주요한 협치 선도정책”이라며 “주민자치회 전환과 성공적인 운영으로 주민들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생활의제 발굴과 숙의·공론문화를 활성화 하고, 생활 속 민주주의의 실현으로 주민들의 삶이 바뀌는 협치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행사를 준비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2020년도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실시 지역으로 청북읍·진위면·오성면·송북동·신장1동·비전2동 등 6개 읍면동을 선정하고 올해 안에 주민자치회 구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민자치회는 내년 2월까지 위원모집 및 공개추첨을 통한 선정절차를 거쳐 구성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기획예산과 시민협치팀(031-8024-2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