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주한미군기지 조기반환' 촉구
상태바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한미군기지 조기반환' 촉구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9.09.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환대상 구역의 조기반환을 위해 반환협상 조속히 시행할 것"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주한미군기지 조기반환'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주한미군기지 조기반환'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주한미군기지 조기반환 및 국가주도 개발을 위한 중앙정부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안 시장은 성명서를 통해 "의정부시의 최대 현안은 무엇보다도 앞으로 100년을 내다보는 희망도시 의정부시 발전에 기틀이 되는 공여지 반환과 개발에 관련된 정책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캠프 레드크라우드, 캠프 잭슨, 캠프 스탠리 등 3개 미군 공여지의 반환 지연이 장기화 되고 있어 캠프 내 시설물관리가 부실해지면서 개발계획의 차질은 물론, 지역공동화로 주변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 등 막대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반환대상 구역의 조기반환을 위해 반환협상을 조속히 시행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안 시장은 또 "정부의 '공특법'에 의한 지원대상과 규모 등이 '용산법', '평택법'과 비교해 크게 불평등하지 않도록 법을 개정해야 한다"며 "주한미군 공여지의 조기반환과 환경오염 정화, 지역발전을 견인할 개발사업 등을 정부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시장은 "안보와 전쟁 수행은 동맹과 군인만이 할 수 없다. 국민의 협조 없이 승리할 수 없고,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전쟁 승리가 헛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이것이 희생된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조치이고 도리임을 정부와 미군은 자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기 기자 news866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