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 영남대에서 개최
상태바
영·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 영남대에서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9.20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동아대·영남대·원광대·조선대’ 대학 주요 현안 논의 및 발전 방안 모색
학생·교수 교류, 행정업무 워크숍, 봉사활동 등 학생 연합활동 등 성과 공유
사진=영남대
20일 영남대학교에서 제17회 영·호남 4개 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가졌다.(왼쪽부터 원광대 전정환 교학부총장, 영남대 서길수 총장, 조선대 홍성금 총장, 동아대 한석정 총장) [사진=영남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제17회 영·호남 4개 대학교 총장협의가 20일 동아대, 영남대, 원광대, 조선대 등 영·호남 4개 대학교 총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영남대학교에서 20일 오후 2시 총장접견실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는 대학 간 교류를 통해 지역 사립대학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는 영남대 서길수 총장, 동아대 한석정 총장, 조선대 홍성금 총장, 원광대 전정환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각 대학 대외협력처장 등 대학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총장협의회에서는 교육부의 주요 대학 정책 방향과 대학의 주요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사립대 발전 방안과 4개 대학 간 교류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영·호남의 4개 대학이 20년 이상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면서 각 대학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고등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면서 “학령인구 감소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영·호남 4개 대학이 더욱 적극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동을 펼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영·호남 4개 대학교는 1998년 최초로 교류협정을 체결했으며, 2003년부터 연 1회씩 각 대학을 돌아가며 순차적으로 총장협의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4개 대학은 ▲학생·교수·직원 교류 ▲연합나눔봉사활동 ▲연합취업캠프 ▲정기학술제 ▲대학 주요업무 행정워크숍 ▲스포츠 교류 등을 통해 지역 사립대학의 발전을 모색하고 지역 및 대학 간 우호 관계를 조성해 오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