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한민국 U-20 축구국가대표 정정용 감독 특강 실시
상태바
대구한의대, 대한민국 U-20 축구국가대표 정정용 감독 특강 실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9.20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9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U-20 국가대표 정정용 축구감독을 초청해 “One Team Leadership”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정정용 감독은 “본인이 지도자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리더십은 simple(간단하게), short(짧게), clear(명료하게) 이라면서, 선수들에게 지시를 하기 보다는 스스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결과에 대해선 책임을 가질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또한, 진정한 리더십은 하루 아침에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공부하고 생각하며 남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학생들도 준비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학창시절을 소중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정용 감독은 대한민국 U-14 코치, U-17 코치, U-23 코치, 대구FC 수석코치, U-18 감독, U-20 감독, U-23 감독 등을 역임했으며, 2009 제1회 아시아청소년대회 남자축구 우승, 2011 도요타컵 국제청소년축구대회 우승, 2018 AFC U-19 축구 선수권대회 준우승, 2019 FIFA U-20 월드컵 준우승 등의 성적을 거두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