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교육위, 영선초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 현장방문
상태바
대구시의회 교육위, 영선초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 현장방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9.2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의회
사진=대구시의회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19일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영선초등학교를 방문했다.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은 대구교육청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실 환경과의 차이에서 오는 1학년 학생들의 부적응 상황을 최소화하고 학생 성장에 맞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영선초는 올해 5월경 완공했다.

학생 중심으로 설계된 영선초 교실은 도서관, 모둠 토의 공간, 작은 다락방 등이 설치돼 학생들이 교실에서 학습과 놀이, 쉼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방문에서 교육위원들은 영선초 이운발 교장으로부터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과 함께 최근 도입된 IB교육 진행상황 등 학교의 현안을 중심으로 미래 학교가 나갈 방향에 대해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우근 위원장은 “미래 교실은 학생들이 일방적으로 수업 받던 획일화된 사각구조의 교실의 틀에서 벗어나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해야 한다”며 공간의 변화와 함께 수업방식의 변화도 함께 강조했다.

이어 “2019년 국제인증교육과정(IB) 관심학교에서 후보학교의 지위로 올라선 만큼 학생과 교사가 함께 주도적으로 학교문화를 이끌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