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당신이 옳다’ 저자 정혜신 작가 초청 강연회 열어
상태바
대구 달서구, ‘당신이 옳다’ 저자 정혜신 작가 초청 강연회 열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2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대구달서구
포스터=대구달서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서구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성서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올해 마지막 책 함께 읽자 낭독회 시간인 ‘정혜신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성서도서관 시낭송 동아리 오경희 회원의 책 낭독을 시작으로 ‘당신이 옳다’의 저자로 유명한 정혜신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펼친다. 또한 그녀의 남편이자 영감자인 이명수씨와 함께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한다.

정혜신 작가의 ‘당신이 옳다’는 일상에서 스스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감행동 지침서로 인간관계의 갈등과 그로 인한 불편함에 시달리는 이들을 위해 소박한 집밥 같은 치유 방법을 제시한다.

이른바 ‘적정심리학’으로 공감과 경계의 기술로 자신의 심리적 허기와 상처를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치유의 근본원리를 담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소통과 관계의 단절로 상처받은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고 너와 내가 어떻게 관계 맺고 소통해야 할지 구체적인 공감과 경계의 기술을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책 함께 읽자 낭독회’는 지난 2009년 3월부터 총 58회에 걸쳐 1만여 명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지금까지 선호도 및 인지도가 높은 작가를 초청해 지역 사회의 독서인구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