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내달 4~6일 개최
상태바
‘제2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내달 4~6일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세계가 인정하는 10대 항암 식품 중 하나인 ‘마늘’의 성지이자 특히 품질이 뛰어난 한지형 마늘재배 전국 1위인 의성에서 10월 4일~6일까지 ‘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를 연다.

의성군청과 시가지 일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열어 관람객과 군민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우선 첫째 날인 4일에는 의성상설전통시장에서 풍년기원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전통시장부터 의성군청까지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이후 하늘이 내린 보물, 의성마늘의 비밀-주제공연, 야간프로그램인 의성마늘과 야(夜)한 도심파티가 열린다.

이어 5일에는 ▴마늘올림픽 읍면 예선, 관광객과 이벤트 경기 ▴경북체육회여자컬링팀 ‘팀킴’의 팬싸인회 ▴청소년들이 축제의 주인공이 돼 마음껏 끼를 뽐내는 ‘춤신가왕’ 등 특색 있고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마지막 6일에는 마늘아재·할배 선발대회가 열리며 10cm‧홍자‧육중완 밴드와 함께 하는 의성군민노래자랑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의성 우수 농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슈퍼푸드 장터, 의성 마늘학교, 마늘예술공방, 마늘거리 예술제 등이 상시적으로 운영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제2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에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을 함께 즐기셨으면 한다. 군은 남은 기간 더욱 철저히 준비해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며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