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19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 2019 채용박람회 개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9.2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을 위해, 내 일을 잡(JOB)아라!’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0월 1일(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19 평택시 채용박람회(내일을 위해, 내 일을 잡(JOB)아라!)’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KT그룹 5개사, 경동나비엔, 락엔락 등 총 40개 우수업체가 참여하여, 사무·생산·영업·판매 등 여러 직종에서 300여명을 모집한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1:1 개별면접을 진행하고 면접 우수자에 대해 해당 기업체 채용 기회를 부여하며, 고용노동부, 평택상공회의소 등 평택시 일자리센터 협력기관들은 채용홍보관 부스를 운영하여 구직자들에게 계층별, 연령별 맞춤형 취업상담 및 일자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 및 장애인기업 제품의 홍보·판매 행사를 병행하여 구매활성화, 장애인 고용 창출 및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구직자들의 볼거리와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지문적성관, 취업타로관 등 부대행사 부스를 운영하여 이번 행사가 취업면접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직자 개인이 스스로의 적성을 찾아가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문서 출력 및 복사 등을 지원하는 문서지원대, 일자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 이력서에 첨부할 반명함판 사진을 즉석에서 촬영할 수 있는 무료사진촬영관 등 입사지원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구직자들의 면접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날로 심화되는 취업난 속에서 이번 채용박람회가 관내 기업과 구직자들의 만남의 장이 되어, 실질적인 채용이 많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관내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19 평택시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 일자리센터 (031-646- 1004~9)로 문의하면 된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