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08:02 (화)
승마 꿈나무가 되어볼까? 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 모집
상태바
승마 꿈나무가 되어볼까? 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 모집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9.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소년 승마선수 모습 (사진출처 =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선수 모습 (사진출처 = 한국마사회)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미래 말 산업을 이끌 학생 승마선수를 모집한다.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을 나누어 선별하며 오는 10월 2일(수)까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총 모집 인원은 14명이다.

초급과정은 중학생에 재학 중이면서 6~4등급의 기승능력인증 자격을 소지한 사람이 대상으로 총 9명을 선발한다. 중급과정은 총 3명을 모집하고,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면서 E-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고급과정은 대학교 1학년에 재학하면서 C-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고급과정 모집인원은 2명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필요시 실기평가가 진행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선수에게는 말 관리, 전문 기승술 지도 등 훈련과 각종 승마대회 출전 시 말이 지원된다. 더 자세한 공모 안내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에 유선 문의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학생 선수들이 전문 선수가 되고, 후에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 것”이라며, “학생 승마 선수 양성을 통해 체계적으로 말산업 승마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김해성 기자 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