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51 (화)
화순군-주택조합, 국공립어린이집 설립·운영 위해 ‘맞손’
상태바
화순군-주택조합, 국공립어린이집 설립·운영 위해 ‘맞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9.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한양립스 아파트 단지에 어린이집 개소
△화순군-주택조합 신축 한양립스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회순군]
△화순군-화순삼천지구지역 주택조합이 지난 18일 신축 한양립스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사진=회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지난 18일 화순군(군수 구충곤)과 화순삼천지구지역 주택조합(조합장 박옥현)이 신축 중인 한양립스 아파트 단지 안에 설립할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양립스 아파트 관리동에 설립하는 어린이집은 국공립어린이집으로 2020년 3월 개소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순삼천지구지역 주택조합은 군에 어린이집과 부속 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군은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과 기자재비를 지원한다. 또한,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일정 비율의 입소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상대적으로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단지 안에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최종대 군 가정활력과장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육 서비스 질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화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