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국제 표준화 정책 논의 위한 PASC 총회, 여수 개최
상태바
국제 표준화 정책 논의 위한 PASC 총회, 여수 개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6.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유럽중심의 국제표준화 활동에 대응하고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표준화 협력 및 ISO, IEC 국제표준화기구와의 표준화 정책을 논의하기 위한 태평양지역표준협력총회(PASC)가 여수에서 열린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일본, 중국 등 아태지역 25개국 표준화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PASC 총회가 여수 MVL(엠블) 호텔에서 개최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여수 EXPO 주제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환경 표준의 이행’이란 주제로 국제적으로 관심이 증대되는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인간과 자연보호 등의 국제표준화 공조 방안을 마련하고 특히 전 세계가 겪고 있는 환경재난 관리를 위한 일본, 호주 등 주요국의 표준화 노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PASC 회원국간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이번 회의를 통해 주요 표준화 정책 및 전기차 등 에너지 효율 등과 관련한 표준화 활동을 소개함으로써 관련 분야 국제표준 추진 전략에 대해 PASC 회원국들의 국제적 협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PASC 회원국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표준이 자연 환경 및 자연 재난 방지 대책 등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기술표준원은 PASC 총회와는 별도로 미국, 일본, 중국 등 주요국과의 양자회의를 개최해 국제적 관심 분야인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표준화 협력 및 각국의 표준화기관과의 협력 채널을 더욱 돈독히 함으로써 국제표준화 활동 10위권에 해당하는 우리나라의 표준화 위상을 이번 PASC 총회를 통해 세계 7대 표준 강국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