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도의회 농산경위, 아프리카돼지열병 최고 수준 방역 당부
상태바
도의회 농산경위, 아프리카돼지열병 최고 수준 방역 당부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9.1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아프리카 돼지열병 방역대책본부 방문, 방역상황 점검 나서
백신 없는 상태 철저한 방역 통한 확산 방지 총력 기울여 줄 것 요청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경기도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잇따라 발생, 초비상이 걸린 가운데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의원들이 방역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나섰다.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는 19일 ‘전라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대책본부’를 방문, 방역 현황 및 조치 상황을 청취한 뒤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국가위기대응단계가 위기경보 ‘심각’ 발령에 따라 가축 질병 현장 조치 행동 메뉴얼에 따라 전라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에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의원들은 안건 심의를 뒤로 미루고 가축 방역 상황실을 직접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과 24시간 상황근무 중인 방역지원단을 격려했다.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 백신이나 치료 약이 없는 상태에서 확산 방지가 급선무”라며 “거점소독시설을 중심으로 철저한 소독과 이동제한 조치 등 차단 방역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도의회 차원에서도 최고 수준의 방역을 위해 관련 시설을 보급하거나 인력을 충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용구 위원장(남원2)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현재 백신이 없어 도내 축산 농가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며 “그 파급 효과를 생각할 때 국가적 재앙이 될 수도 있는 만큼 시군마다 조속히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행정당국에서 최고강도의 방역을 시행해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