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장수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에 총력한다
상태바
장수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에 총력한다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9.09.1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장수군은 경기도 파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최초 발생하여 위기단계가 심각상태가 됨에 따라 양돈농장 관련 시설차량 등에 17일 06:30부터 19일 06:30까지(48시간) 일시이동중지를 명령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을 위한 특별방역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6월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 특별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왔으며 양돈 전농가에 소독약품 805kg, 생석회 26,800kg, 야생멧돼지 기피제 268kg를 무상으로 기 배부했다.

그리고 추석 전.후 양돈농가가 자체 보유한 소독장비를 이용하여 소독 할 수 있도록 “양돈농장 일제소독 및 청소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시외버스 터미널 등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홍보 현수막을 게첨하였으며,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방역을 위한 홍보물을 귀성객 및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배포했다.

또한 방역이 취약한 소규모 양돈농가 및 주변 도로변은 공동방제단을 활용하여 소독함으로써 사전 오염원 제거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거점소독시설(장계면) 1개소를 17일부터 설치·운영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양돈농가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고, 양돈관련 시설차량 등은 거점소독시설에서 차량소독을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길 바란다”며 “특히, 양돈농장은 자체 소독 및 차단방역을 철저히 하여 방역체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