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교원능력개발평가 시스템 사용자 연수회 개최 등
상태바
군위교육지원청, 교원능력개발평가 시스템 사용자 연수회 개최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1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교육지원청 컴퓨터교육실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교원능력개발평가 시스템 사용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올해 변경된 사항을 중심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시스템 사용 및 업무 처리 방법을 상세하게 전달했으며, 단위학교에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실시될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정안석 교육장은 “교원평가제도가 그동안 검토되어 왔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교원의 업무를 경감하면서 공정성을 지향하고 있는 만큼 학생·학부모·교원에 대한 안내와 홍보를 철저히 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군위교육지원청,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18일, 오는 25일 2일에 걸쳐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교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군위초등학교, 효령중·고등학교 강당에서 ‘2019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직원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교육 활동 중 응급상황 발생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소속 강사를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을 실시했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정확한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