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창녕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 긴급 방역대책 추진
상태바
창녕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 긴급 방역대책 추진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9.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대책본부 설치해 24시간 비상상황을 유지
창녕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 긴급 방역대책 추진
창녕군 양돈농가에서 축사주변 소독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는 지난 17일 경기도 파주의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국내 최초로 발생함에 따라 군수를 본부장으로하는 방역대책본부를 설치해 24시간 비상상황을 유지하는 등 긴급 방역대책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또 양돈농가별로 지정된 아프리카돼지열병 담당관이 임상증상 예찰, 소독 등 농가방역관리 현황을 매일 점검하고 있으며, 기존 운영하고 있는 축산종합방역소를 24시간 연장 운영하여 축산관련차량은 반드시 소독필증을 교부받아 축산시설에 출입토록 조치했다.

양돈농가에 대해 매일 축사 내외부 소독 등을 실시할 것을 독려함과 동시에 5개 공동방제단과 군 보유 소독차량을 총동원해 양돈농가와 주요도로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가별로 생석회와 소독약품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주요 유입경로인 발생지역 여행에 따른 직접 접촉에 대한 감염과 불법축산물 잔반급여 금지를 당부하고 있으며, 야생멧돼지로 인한 전파에도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집중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 “축산농가에서는 외부인이 농장에 방문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외국인근로자를 포함한 축산관련자에 대해 행사 및 모임을 금지하고 돼지와 직접 접촉하는 인력에 대한 방역관리를 철저히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