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21:53 (화)
지능정보산업협회, 2019년 9월 AIIA 정기 조찬 포럼 개최
상태바
지능정보산업협회, 2019년 9월 AIIA 정기 조찬 포럼 개최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9.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산업 및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조찬 포럼 개최
AWS 윤석찬 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 발표 (사진출처 = 지능정보산업협회)
AWS 윤석찬 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 발표 (사진출처 = 지능정보산업협회)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지능정보산업협회(이하 협회)·매일경제가 18일 아침에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2019년 9월 AIIA(AI Is Anywhere) 정기 조찬 포럼을 개최하였다.

ㅇ ‘AI Is Anywhere’이란 슬로건으로 개최한 정기 조찬 포럼은 협회 회원사와 인공지능 기술 공급 및 수요 기업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산업 관련 이슈 및 동향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이다.

ㅇ 이번 행사는 창의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신규 기술 분야 (Machine Learning Automation Robotics Space)와 클라우드의 접목으로 현장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 확인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인공지능 기술 공급 및 수요 기업의 임원과 학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ㅇ 이번 행사의 첫 번째 발표는 Saltlux의 황보현 전무가 “논리와 창의 사이”라는 주제로 창의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 황보현 전무는 “논리적인 사고 속에서 창의력이 발휘되는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창의와 논리를 다르게 볼 것이 아니라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ㅇ 이어진 두 번째 발표에서는 Amazon Web Services의 윤석찬 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가 “Amazon re:MARS를 통한 미래 클라우드 기술 변화”라는 주제로 신규 기술과 클라우드의 결합으로 인한 산업의 확장 가능성 및 Amazon의 유즈케이스를 공유하였다.

-윤석찬 수석 테크 에반 젤리스트는MachineLearning·Automation·Robotics·Space의 앞글자를 차용한 MARS의 개념을 설명하면서 “AWS를 통해 AI 분야에 있는 스타트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것을 만들고자 하는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고 이야기하였다.

□ AIIA(AI Is Anywhere) 정기 조찬 포럼은 매월 세 번째 수요일마다 개최 예정이다.

□ 한편, 지능정보산업협회는 국내 인공지능 산업계 대표 협회로서 앞으로도 국내 인공지능 산업 진흥을 위한 정보 공유와 산업간 융합의 의미를 알리는 장을 마련하여 AI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해성 기자 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