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56 (목)
대한건설협회, 건설업체 취업인증제 실시
상태바
대한건설협회, 건설업체 취업인증제 실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6.0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대한건설협회(회장 최삼규)는 ‘건설업체 취업인증 아카데미’를 개설(1일)하여 15일부터 대학생 등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건설 취업인증 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취업인증제는 대한건설협회가 주도적으로 건설업 특성에 맞는 현장 중심의 핵심 실무과정을 개발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이 과정 이수 후 검증을 통과한 자에게 인증서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동 취업인증 과정은 건설 산업의 이해, 건설관계 법령, 공정관리, 건설 노무·회계 및 현장 공무·안전관리 등 기술 및 사무분야 포괄하여 15과목 40시간(2개월)으로 구성되었다.

동 과정 이수 및 검증을 통과하여 건설 취업인증서를 부여받은 취업 준비생은 대한건설협회와 취업인증 협약을 체결한 건설업체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또는 면접 시 가산점 등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대한건설협회와 취업인증 협약을 체결한 건설업체는 현대건설 등 30개사이며, 기타 대형 건설업체 등과 현재 협약체결이 추진되고 있어, 하반기 채용시즌까지는 많은 업체가 추가로 협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 협약을 체결한 한 건설업체의 대표이사는 "신입사원 채용시 실무에 투입하는 데 장시간 소요되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취업인증자를 채용할 경우 검증된 인재를 실무에 즉시 투입할 수 있다"면서 "기업 내부 사원연수 등 실무교육을 위한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설업체와 취업 준비생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취업인증과정은 매월 신규 개강하며,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동 교육 수강을 희망하거나 교육내용 등 문의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한건설협회 취업인증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