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 가입자 ‘5만명’ 돌파
상태바
대구 달성군,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 가입자 ‘5만명’ 돌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1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성군
사진=대구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2014년 7월 대구시 최초로 도입한 불법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의 누적 가입자 수가 최근 5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불법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는 단속구간임을 알려주는 문자메시지의 발신을 통해 차량의 자진 이동을 유도함으로써 위반시간을 단축시키고 과태료 부과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도입 이후 현재까지 가입자에게 사전에 통지된 문자는 약 15만 건으로 약 60억 원의 과태료 부과를 예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자알림서비스는 고정식 및 이동식 CCTV를 이용한 주차단속 시에만 제공되며, 스마트폰 및 시내버스 탑재형 CCTV를 이용한 단속 시에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운전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문오 군수는 “불법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는 위반차량의 자진이동을 통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확보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둔 서비스이다. 대구에서 가장 먼저 도입된 문자 알림서비스를 많은 군민들께서 이용하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정차 단속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군민은 인터넷에서 ‘대구광역시 바른주차 서비스’를 검색 후 가입하면 최대 1일 2회까지 문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