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양구에서 DMZ평화상 시상식 및 국제 평화 심포지엄
상태바
양구에서 DMZ평화상 시상식 및 국제 평화 심포지엄
  • 이춘식 기자
  • 승인 2019.09.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KCP호텔에서 개최

대상에 이창복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상임대표의장

교류협력상은 김선홍 단동영지농업개발공사 총경리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는 특별상 수상

문정인 특보 특강과 ‘접경지역의 평화지대 화’ 주제 심포지엄
DMZ의 평화 메신저 그리팅맨 [ [사진=이춘식 기자]
DMZ의 평화 메신저 그리팅맨 [사진=이춘식 기자]

[KNS뉴스통신=이춘식 기자] 제15회 DMZ평화상 시상식 및 국제 평화 심포지엄이 수상자 및 가족,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18일 오전 10시40분 양구읍 KCP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제15회 DMZ평화상 시상식에서는 이창복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상임대표의장이 대상을, 김선홍 단동영지농업개발공사 총경리가 교류협력상을,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특별상을 각각 수상한다.

시상식이 끝난 후 특별상 수상자인 문정인 특보가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와 접경지역의 평화지대 화(化)’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이어서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국제 평화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서는 송영훈 통일강원연구원장이 좌장을 맡고, 대상 수상자인 이창복 의장과 송남선 일본 오사카경제법과대 교수, 김규호 강원도의원, 최보선 통일강원연구원 북한통일연구센터장, 백동룡 강원도 남북교류과장, 최병수 강원일보 상무이사가 토론자로 나서 접경지역의 평화지대 화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된다.

한편, DMZ평화상은 강원도가 2005년부터 세계 유일의 분단도인 강원도의 평화실현 의지를 구현하고, 비무장지대(DMZ) 가치 제고, 남북교류 등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강원도와 강원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강원일보사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 및 도의원을 비롯한 도단위 기관단체장과 김왕규 양구군 부군수, 이상건 양구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등 양구지역 기관단체장, 변정권 강원도 평화지역발전본부장,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이헌수 남북강원도협력협회 이사장, 정범진 한국DMZ평화생명동산 이사장, 김재한 한림대 교수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춘식 기자 wheel215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