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통영의 가을, 문화 예술의 계절
상태바
통영의 가을, 문화 예술의 계절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09.17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로 가득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예술축제 한마당인 제39회 통영예술제가 10월 1일부터 6일까지 한산대첩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통영예총이 주관하는 통영예술제에서는 10월 1일 한산대첩광장에 마련된 특설전시장 전시행사를 시작으로 그림 및 시화전 전시, 음악·국악·연극·무용의 무대공연, 통영문학상 및 통영예술인상 시상식, 백일장·음악·미술·가요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진다.

개막식은 3일 19시 한산대첩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부대행사로 통영청소년예술제 및 도깨비 골목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19 도깨비 골목제’는 10월 3일부터 4일까지 항남동 도깨비골목에서 버스킹 공연, 시화전 및 그림 전시, 체험행사, 아트마켓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깨비 골목제는 한때 통영 문화를 꽃피웠던 구도심 골목길의 상권 회복의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과 지역 상인이 함께 하는 생활 속 문화예술의 장을 열어간다는 의미에서 더욱 뜻깊다.

시 관계자는 “올해 개최되는 통영예술제를 시작으로 연중 분산 개최되고 있는 통영 문화예술단체의 행사를 10월로 집중시키고 10월을 ‘통영 예술의 달’로 지정하여 앞으로 예향 통영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부각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