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광주디자인센터, 지역기업 대상 대규모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디자인센터, 지역기업 대상 대규모 수출상담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9.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 하루간 18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광주지역기업 56개사 참가, 600만 달러 수출 성과 기대
무역관련 전문가 상담 및 지재권 상담 부스 지원 눈길
수출상담회[사진=광주디자인센터]
수출상담회[사진=광주디자인센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디자인센터(원장 위성호)는 광주지역 중소기업 수출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8일(수)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 (4F) 1홀~3홀에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에는 에어가전, 스마트가전, 생체의료소재부품, 뷰티산업, 디자인산업 등 지역유망산업군의 중소기업들이 개발한 우수제품들과 (재)광주디자인센터가 운영하는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 다수 참가한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광(光) 기반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링크옵틱스(대표 : 최용원), 중형 노면 청소기를 수출하는 ㈜드림씨엔지(대표 : 송창금) 등 우리 지역 유망기업 56개사가 참가한다.

해외바이어로는 미국, 스페인, 중국, 우크라이나 등 아시아, 미주, 유럽 전역에서 5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해외바이어들에게는 우리지역 제품의 우수성과 해당 중소기업들의 역량 및 신뢰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수출상담회에 참가하는 기업의 제품들은 대부분 지난 9월 7일부터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본전시장 제5관에서 상설 전시되고 있어, 상담회에 참가하는 바이어들은 상담회 다음날인 9월 19일(목)에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단체관람 한다.

광주디자인센터 위성호 원장은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생태계가 확대 정립되기를 기대하며, 한층 다양한 지원 사업을 기획·추진해 디자인을 비롯한 지역 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 형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