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水)변 조망권 가진 단지 ‘수성 데시앙 리버뷰’ 각광
상태바
수(水)변 조망권 가진 단지 ‘수성 데시앙 리버뷰’ 각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1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 데시앙 리버뷰 투시도
수성 데시앙 리버뷰 투시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최근 수(水)변 조망권을 가진 아파트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하천이나 호수 인근에는 자전거도로나 근린공원이 함께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조깅, 자전거 라이딩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다.

수변 인근 단지는 사계절의 변화를 집 안에서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주변의 기온까지 낮춰주는 장점도 있어 항상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대구시 수성구에서 수변 조망권을 품은 단지가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태영건설은 9월 대구시 수성구 중동 일원에 ‘수성 데시앙 리버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수성 데시앙 리버뷰는 지하 2층~지상 19층, 6개동 △전용 84㎡ 151가구 △전용 110㎡127가구 등 총 2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수성 데시앙 리버뷰는 대구 시민의 휴식과 여가공간으로 사랑받는 신천이 맞닿아있어 수변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앞산 조망도 가능하며 앞산공원, 수성못 유원지와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구시는 생태복원과 역사·문화 관광자원화를 목표로 하는 신천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어서 미래가치 또한 기대되고 있다. 2025년까지 진행 예정인 신천개발 프로젝트는 ‘신천 생태유량 공급사업’, ‘신천 녹도 조성 사업’ 등을 핵심 사업으로 신천을 자연,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대구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조망권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수성현대시장, 대백프라자, 수성구 보건소, 효성아동병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들안길 음식특화거리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한 수성구에 위치해있어 우수한 학군을 누릴 수 있다. 황금초·중, 대구과학고 등 대구를 대표하는 학군뿐만 아니라 수성구청역 인근 대형 학원가로 접근성도 뛰어나 교육에 유리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수성 데시앙 리버뷰는 대구의 강남이라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해 최고의 주거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생활인프라에 더해 신천이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며 "과거 대구에서 수변 조망권을 갖춘 단지들이 우수한 청약성적과 높은 프리미엄을 기록한 바 있어 이 단지도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고 말했다.

‘수성 데시앙 리버뷰’의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 일원에 이달 중 개관 예정이며, 견본주택 앞에서 라운지 카페(홍보관)를 운영 중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