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구, 여성안심 숙박업소 확대 운영
상태바
서구, 여성안심 숙박업소 확대 운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9.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차별화된 숙박환경 제공
지난해 7개 안심 숙박서비스 업소 지정 이어 3개소 추가 지정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역을 찾는 여성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 제공을 위해 여성안심 숙박서비스 업소를 확대 운영한다.

여성안심 숙박서비스 업소는 심사반의 현장 방문을 통해 여성친화적인 환경을 갖추고 기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업소가 대상이다.

여성안심 숙박업소는 여성․가족 지정층 운영, 발레파킹 제공 및 여성전용 주차 공간 확보, 안심비상벨 설치 등으로 여성이나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차별화된 숙박환경을 제공한다.

서구는 지난해 업소(호텔 the May, 노블레스호텔, 에프엔티호텔, 두바이호텔, 부띠끄호텔 와인, 벤처비지니스호텔, 호텔얌)의 지정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 제공으로 이용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새롭게 3개 업소를 추가, 지정 이용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구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여가문화에 발맞춰 다양한 이용객을 맞이할 수 있는 숙박여건을 조성, 광주를 찾는 손님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청은 클린 호텔 15개소와 클린 숙박업소 31개소를 별도로 지정․운영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