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화천군, 단체 숙박관광인센티브 대상 확대
상태바
화천군, 단체 숙박관광인센티브 대상 확대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9.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도 개정, 여행사에서 일반단체·개인까지 대상
화천사랑상품권으로 인센티브 지급, 지역 소비확대 유도
2019 화천산천어축제 전경. 내년부터는 축제 기간 평일 단체 숙박관광객 대상 인센티브 제도가 시행될 예정이다.[사진=화천군]
2019 화천산천어축제 전경. 내년부터는 축제 기간 평일 단체 숙박관광객 대상 인센티브 제도가 시행될 예정이다. [사진=화천군]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화천군이 지역 관광의 DNA를 ‘당일치기 경유형 여행’에서 ‘체류형 단체 숙박’으로 바꾸기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

화천군의회는 최근 화천군이 제출한 ‘화천군 관광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의결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인센티브 지급대상이 국내·외 여행사로 한정됐지만, 앞으로는 일반 법인, 단체, 개인으로까지 확대되어 대학 MT, 기업연수, 각종 동호회 등에서 내국인 20인, 외국인 15인 이상이 화천에서 숙박할 경우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되는 셈이다.

평화관광 활성화에 따른 유치원 및 초·중·고교 현장체험, 수학여행단의 적극적 유치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센티브는 내국인 1인 당 8,000원, 외국인 1인 당 1만5,000원으로 정해졌다.

신청 절차도 간소화돼 이메일, 카카오톡 등 SNS, 문자메시지 등으로 접수할 수 있게 되며,  인센티브는 화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안을 입법예고 중이다.

이를 통해 지역 음식점, 시장 등에서의 소비확대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화천산천어축제 기간 평일 숙박 단체관광객에게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안도 입법예고했다.

화천군이 단체 숙박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그 경제적 파급효과가 당일 관광객에 비해 월등히 크기 때문이다.

실제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9 화천산천축제 관광객 설문조사 결과 당일 관광객은 1일 평균 5만1,422원, 숙박 관광객은 1일 평균 1만1,508원을 지출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인센티브에 그치지 않고, 화천에서 1박 이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야간 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