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행복한 우리북구 전국 폰카사진 공모전 열어
상태바
대구 북구, 행복한 우리북구 전국 폰카사진 공모전 열어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09.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북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중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선정된 북구 8경 등을 대상으로 ‘제3회 행복한 우리북구 전국 폰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자격은 국내거주 외국인을 포함한 전 국민이며, 작년 11월 1일부터 올해 10월 31일(접수마감일)까지 대구 북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북구 8경, 북구 문화유산 및 문화·예술 공연, 각종 축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면 되고 일상생활 모습을 담은 작품은 제외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규격은 5Mb 이하 JPG 파일(당선작은 원본파일 제출)로 1인 3점 이내 출품할 수 있고 북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중 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대상 1점 50만원과 금상 2점 각 20만원, 은상 3점 각 15만원 등 총 34점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 출품작은 국내외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다른 작품을 표절했거나 합성한 작품 등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작품의 초상권과 저작권 분쟁 등에 관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북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그리고 축제 등의 다양한 모습을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의 많은 분들이 북구를 방문해 오랫동안 간직할 추억거리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