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전국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경북도, 전국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건전하고 올바른 토론 문화 정착을 위한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토론대회’에 참가할 대상자 모집에 나섰다.

참가 신청은 전국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 2인 1팀으로 구성해 참가 신청서, 팀 소개서, 토론 개요서 및 재학증명서 등 첨부파일을 토론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10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북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본 대회는 참가자 모집에 앞서 대회 주제에 대해 전국 공모 결과 267건이 접수됐으며 토론자문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예선·본선 주제 2건을 확정했다.

토론주제는 예선은 “최저임금 1만원, 현실에 부합한가?”, 본선은 “혼인율 증가를 위해서 경북형 결혼 수당제도 도입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치열한 논쟁의 장이 펼쳐진다.

대회일정은 서류심사를 통해 32팀을 선발해 10월 하순에 1차 예선을 하고, 8팀이 펼치는 본선은 11월초에 개최해 최종우승자인 대상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특히 결승전에서는 청중평가심사를 통해 공정성과 더불어 현장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배성길 경북도 교육정책관은 “미래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과 대안이 경북을 비롯한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라 생각한다”며 “대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도의 정책적 현안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