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대구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 운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9.10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교육청은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 맞춤형 대입준비를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현재 각 학교에서는 단위학교의 개별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학부모 대입설명회나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학부모 요구에 맞는 양질의 맞춤형 대입대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대구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 소속의 대입지원관들이 발 벗고 나섰다.

수요자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대입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는 단위 학교와 시교육청 간의 업무 분담을 통해 운영된다. 학교에서 일정을 잡고 장소를 제공하면 시교육청은 강사를 파견해 학교에서 요구하는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공문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아 학교별 아카데미 일정을 정했으며, 이달부터 시작해 올 12월까지 학교별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대입 지원 전략 수립에 필요한 공신력 있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또 아카데미 운영 시간을 일과 중과 일과 후로 이원화해 운영함으로써 학부모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단위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학교의 업무 경감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