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10~11일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 열어
상태바
경북농협, 10~11일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 열어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09.1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협 임직원들이 직거래장터에서 사과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 임직원들이 직거래장터에서 사과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추석을 앞두고 10일~11일 이틀간 농협경북지역본부앞에서 2019년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는 경북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해 명절 장바구니 물가안정 및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직거래장터는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과일, 양곡, 버섯, 채소 등의 농산물과 약재류, 건어물, 참기름, 농민사관학교 가공품 등 총 30여 품목의 다양한 농·특산품과 축산 특장차량을 이용해 맛있고 신선한 한우 및 한돈을 시중가격 대비 1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경북농협은 이번 직거래장터 개장과 함께 최근 농산물 과잉생산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운 농업인을 위해 다양한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은 “이번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는 농·축산물과 제수용품의 유통단계를 축소해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경북 농산물 소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대구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