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7억원 확보
상태바
강효상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7억원 확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1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류 1.2동 복합청사 건립 11억, 달서별빛캠프 시설 확충 6억
강효상 국회의원
강효상 국회의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자유한국당 강효상 국회의원(대구 달서구 병 당협위원장,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은 10일 ‘달서구 두류1.2동 복합청사 건립사업의 특별교부세 11억원과 달서별빛캠프 시설확충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6억원 배정으로 2019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신청사업중 두류1.2동 복합청사 건립사업은 두류1동과 2동 통합운영중인 현 청사가 1995년 준공 이후 노후화되고 주민접근성이 떨어져 주민 불편이 컸던 점을 개선하고자 노인복지센터를 겸한 두류 1.2동 복합청사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또 달서별빛캠프는 지난해 3월 개장후 7만 여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어 부족한 캠핑시설의 시설확충이 필요한 상황이였다.

이번 확정된 특별교부세 17억원은 두류1.2동 중심부에 연면적 1100㎡ 지상4층 규모의 노인복지센터를 겸한 복합청사 건립에 11억원과 달서별빛캠프의 캠핑시설 증설 및 숲속놀이터 확장조성에 6억원이 배정될 예정이다.

강효상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정으로 두류1,2동 주민분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되고 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마련에 따른 일자리 지속창출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것”이라며 “달서별빛캠핑장 또한 대구시민 뿐 아니라 타 지역 분들도 찾아와 쉴 수 있는 힐링, 휴식, 자연친화적 놀이공간 및 생태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대구시의 재정 부담을 경감시킬 것은 물론, 두류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될 것”이라며 “복합청사 건립과 별빛캠프캠핑장 시설확충이 차질없이 추진돼 조속히 완공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