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장려상’ 수상
상태바
울진군,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장려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9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
사진=울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경주 화랑마을에서 개최된 2019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장려상(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2019년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경북도 주최, 경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청소년관련 정책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고민하고,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자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지난 2017년 첫 참가해 대상을 수상하고, 2018년에는 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참여기구 39팀이 참가해 1차 예선을 통해 22개 팀이 본선을 진출했다.

이번 수상은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가 1년 동안 정기회의를 통해 같이 연구하고, 고민한 ‘수련시설활성화부문’에 관한 내용으로 울진고 강진아, 김가은 학생이 발표했다.

수련관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청소년카페가 단순휴식공간이 아닌 진로플랫폼으로 리모델링, 수련관 SNS 운영 및 무료자전거대여에 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는 울진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고우이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2개 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마련된 기구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시설 운영 시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고자 구성된 기구이다.

지난해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가 제안한 진로관련 내용은 실제로 일부 실시 중(대학생 멘토링 사업, 진로콘서트)이거나, 계획 중이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이 청소년관련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의 주체이자 한 명의 작은 군민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