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김제시, 올해 43개 공모사업 ‘국·도비 562억원 확보'
상태바
김제시, 올해 43개 공모사업 ‘국·도비 562억원 확보'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9.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역 풍수해위험생활권 종합정비, 3개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선정 등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중앙부처와 전북도 등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한 결과, 9월 현재 43건이 선정되어 국·도비 562억원(국비 432억원, 도비 130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시가 연초부터 중앙부처의 전략사업을 파악하고 공모사업별 맞춤형 핵심전략을 마련하여, 박준배 김제시장을 필두로 간부공무원과 주요사업 실무자들이 국회와 중앙부처 등을 수시로 방문해 적극적으로 사업 의지를 피력해 거둔 결과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3건) 대비 2배 정도 증가한 규모로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 토대를 한층 강화한 것으로, 앞으로 지역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각종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공모선정 사업은 ▲공덕·황산·죽산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김제역 풍수해위험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사업 ▲복합청년몰 조성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지역푸드플랜 구축 지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이며,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가 높은 사업들이다.

또한 하반기에 발표를 앞둔 ▲성산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지원사업의 공모선정 여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고 시민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은 국·도비 확보라는 생각으로, 김제시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공모사업 대응책을 마련해 국·도비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