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19일 국토발전전시관서 22개 정부 출연연·공기업 참여 일자리 박람회
상태바
19일 국토발전전시관서 22개 정부 출연연·공기업 참여 일자리 박람회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9.09.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교통 연구개발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관들과 구직자들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취업 기회의 장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2019 국토교통 연구개발 좋은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좋은 일자리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총 22개 기관이 참여하여 채용 정보와 취업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좋은 일자리 박람회에서 구직자는 기관별 취업상담부스에서 취업희망 기업의 채용 정보, 업무 내용, 근무 환경 등에 대해 해당 기관의 ‘인사 담당자와 1:1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기관들이 개최하는 ‘채용 설명회’에도 참석할 수 있다.

특히, 채용 정보만 제공했던 작년과 달리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이 사전 신청한 구직자와 현장면접을 진행한 후,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현장채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실제 면접장 분위기를 체험하는 ‘가상현실 면접 교육프로그램’과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입사지원서작성 컨설팅’,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 진단’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행사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사전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김현미 장관은 “국토교통 연구개발 분야 일자리 정보제공을 통해 참여기관들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구직자들은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연구개발 분야에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