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충북지방경찰청, 소송지원단과 공무집행방해 적극 대응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충북지방경찰청, 소송지원단과 공무집행방해 적극 대응 위한 업무협약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9.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변호사 9명으로 구성된 소송지원단과 협약
적극적인 민사 제소로 공무집행방해 사건 근절
충북지방경찰청은 6일 도내 변호사 9명으로 구성된 충북청 소송지원단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충북경찰]
[사진=충북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북지방경찰청(청장 노승일)은 6일 도내 변호사 9명으로 구성된 충북청 소송지원단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제복 경찰관에 대한 불법 행위에 대해, 적극적인 민사 제소로 공무집행방해 사건을 근절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찰의 정당한 공무수행 과정에서 범죄 피해를 입은 사건에 대해 변호사를 선임해 민사 소송을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지속적인 공무집행방해 사건 발생이 경찰관 개인의 피해 뿐 아니라 치안 행정력의 손실로 이어짐에 따라, 여성·노인·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경찰 본연의 업무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후, 충북지방경찰청에서는 경찰관의 정당한 공무집행에 대한 방해사건에 대해 형사 입건뿐 아니라, 적극적인 민사 제소를 통해 공권력 경시 현상에 대한 경종을 울리고 공무집행방해 사건을 근절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노승일 청장은 “피해를 당한 경찰관의 피해 회복을 지원하고, 경찰관에 대한 불법 행위를 줄여 치안력의 손실을 막아 도움이 필요한 도민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진현 변호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북경찰의 당당한 법 집행을 기대하며, 적극적 대응을 통해 안전한 충북 치안 환경이 조성되는데 일조 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