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상태바
성주군,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노후경유차를 조기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입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2천만의 예산으로 총 5대를 지원하며, 신청대상은 조기폐차지원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 폐차 후 LPG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소유자 및 기관으로서,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과 함께 LPG화물차 신차구매 보조금 4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오는 27까지 일괄 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며 신청자는 군에서 이달 20일까지 진행하는 조기폐차 신청도 병행해야 한다.

군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가구, 다문화가구 등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며, 그 외 신청자는 조기폐차 차량의 제작·출고연도가 오래된 순으로 선정해 결과를 10월중 우편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군 홈페이지(공지사항, 고시공고)에 게시된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기간 내 군 환경과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생계형 차량인 1톤 화물차의 LPG 전환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