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파주서 고려인삼시군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파주서 고려인삼시군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려인삼시군협의회 회장도시인 경북 영주시는 6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2019년도 고려인삼시군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총회는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및 (사)한국인삼협회와 전국 인삼주산지 시장‧군수들이 참석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고려인삼 홍보마케팅비 국비지원과 중앙정부의 고려인삼 해외시장 개척 건의, 고려인삼 해외 K-Food Fair 참여방안 협의, 2021 풍기세계인삼엑스포 개최 협조 요청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한 시장‧군수들은 국내 인삼산업 발전방안 모색과 국내외 시장 상황에 공동 대응해 고려인삼의 세계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장 시장은 이번 총회에서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시군협의회의 공동노력을 당부하면서 중앙정부에는 고려인삼의 재도약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개발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 이번 총회를 통해 세계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과 소비촉진으로 세계 속의 고려인삼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인삼시군협의회는 2016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제안하고 국내 인삼주산지 16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결성됐다.

장욱현 영주시장이 초대 및 제2대 회장으로 선출돼 국내 인삼산업의 발전방안과 경쟁력 제고, 인삼의 세계화를 추구하는 협의회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