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김해시 5개 보건의약단체, 커뮤니티케어 동참
상태바
김해시 5개 보건의약단체, 커뮤니티케어 동참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9.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5개 보건의약단체, 커뮤니티케어 동참

 

김해시 5개 보건소의 약 단체 케뮤니티 케어동참
김해시 5개 보건소의 약 단체 케뮤니티 케어동참

[KNS뉴스 통신 박광식기자] 김해시보건소는 5일 19시 5개 보건의약단체에서 추천한 7명을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협의체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건소와 보건의약단체(의사·한의사·치과의사·간호사·약사회)는 건강 돌봄이 절실한 노인들에 대한 집중형 건강관리사업 추진을 위해 방문진료 서비스 제공과 방문진료수가 제정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보건소 측은 보건의약단체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이란 초고령화시대에 대비해 노인들에게 살던 곳에서 보건·의료, 주거, 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독립생활을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 서비스 정책이다.

김해시는 지난 4월 정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 중이다.

어르신 집중형 건강관리사업은 보건소 역점사업으로서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노인들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보건·의료 전문인력이 어르신이 살고 있는 가정을 방문해 건강욕구 조사 후 방문진료, 건강상담, 운동중재 등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보건의약단체의 적극적 참여에 달려 있다. 보건의약단체의 지속적 관심과 참여를 통해 주민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