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고흥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고흥시니어클럽’ 개소
상태바
고흥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고흥시니어클럽’ 개소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9.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맞춤형 일자리 제공, 활기찬 노후생활보장
△고흥군은 지난 4일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고흥시니어클럽’을 개관하였다.[사진=고흥군]
△고흥군은 지난 4일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고흥시니어클럽’을 개관하였다.[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4일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고흥시니어클럽’을 개관, 어르신 맞춤형 공공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고흥시니어클럽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하여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된다.

고흥시니어클럽에서는 시장형일자리사업(은빛카페, 고흥손맛반찬배달, 전통식품사업, 유자랑 석류랑 빵), 공익형일자리사업(지역환경정비, 아름다운정류소),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보육시설지원, 지역아동센터지원)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운영중에 있다.

또한, 맞춤형 취업훈련, 새로운 일자리 개발, 일자리 상담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생산적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고흥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은 고흥시니어클럽, 군노인회, 노인복지관 총 3곳으로 2,251명이 다양한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달부터 일자리 302명을 추가로 배정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중이다.

송귀근 군수는 “일자리 지원 강화야 말로 최고의 복지”라고 말하고 “어르신들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발굴은 물론이고 100세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