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경산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우수기관 선정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9.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018년 1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4개월 동안 전국적으로 실시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과 취약계층의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는 신속한 조사, 지원과 함께 고난도 위기가구에 대한 사례관리 추진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적으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가구의 안타까운 죽음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산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부(지부장 이인석)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룸주택 사각지대 거주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이․통장 등 단체와 유기적 협조체계를 통하여 동 발굴기간 동안 15,075가구의 취약가구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실시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 및 긴급지원 등 공적급여를 2,571가구에 제공했으며 생필품 등 6,653건의 민간자원을 연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새로운 미래로 함께 하는 희망 경산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고 다 같이 보살피는 데 있다.”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수고한 직원과 적극 협조해준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