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6:53 (목)
신안군, 경기도 하남시와 자매결연 체결
상태바
신안군, 경기도 하남시와 자매결연 체결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9.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관광‧문화예술‧교육‧체육 등 상호 교류 확대
사진=신안군
사진=신안군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신안군은 5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으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신안군↔하남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상호 하남시장, 시‧군의회 의원 및 민간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관광‧문화예술‧교육‧체육 등 각 분야별 교류와 우수시책 및 주민소득사업의 지원과 정보 등을 교환하며 민간단체 교류 활동도 적극 지원하기로했다.

아울러, 환경보존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안군은 국제적 철새 중간기착지인 흑산도에 철새 표본 전시 및 교육을 위한 철새박물관을 개관하여 생물자원보전과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하남시와 환경협력 MOU 체결을 통해 조류표본 전시 및 서식지 보전·탐조 등 생태관광 활동을 교류하며 환경보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신안군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하남시는 박우량 신안군수가 1999년 3월부터 2002년 6월말까지 부시장과 시장권한대행을 역임했던 지역이며 그 당시 생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조성해 놓은 ‘나무고아원’은 하남시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행복한 쉼터가 되고 있다.

또한, 1004섬 신안군에서도 군정방침으로 ‘늘 푸른 생태환경의 아름다운 신안’을 만들기 위해 사계절 꽃피는 섬 조성과 마을 숲 가꾸기 등 하남시와 연계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하남시와 신안군이 지리적인 특성은 다르지만 앞으로 자매 도시로서 희망의 손을 잡고 행정‧관광‧문화예술‧교육‧체육 등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는 자매의 정을 꽃 피우고 우호상생의 열매가 맺게 되길 기대 한다고"말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