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나주시, 제3회 2019 빛가람드들섬프린지 축제 11일 개최
상태바
나주시, 제3회 2019 빛가람드들섬프린지 축제 11일 개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09.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 드들강에서 펼쳐지는 가을의 향연
15일까지 5일 간, 지석천 체육공원 일대서
가요제, 불꽃놀이, 소원 풍등 날리기 등 12일 메인 행사 진행
△나주 '빛가람드들섬프린지 축제’가 추석 연휴인 11일부터 5일 간 열린다.[사진=나주시]
△나주 '빛가람드들섬프린지 축제’가 추석 연휴인 11일부터 5일 간 열린다.[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나주시 남평읍의 가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제3회 2019 빛가람드들섬프린지 축제’가 오는 추석 명절 연휴인 11일부터 15일까지 5일 간 열린다.

새하얀 메밀꽃과 코스모스로 만개한 남평읍 지석천 체육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위한 달맞이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는 11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2일 드들섬 가요제, 불꽃놀이, 소원 풍등 날리기 등 강변도시 남평의 가을밤을 낭만으로 물들일 메인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축제 기간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광장놀이터를 조성하고, 드들섬과 드들선녀를 주제로 하는 사생대회와 공예, 활쏘기 체험, 전통품바, 난타 등 문화·공연, 다양한 지역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야시장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축제에 앞서 남평읍지역발전협의회는 드들강 유원지 일대(약 2만 평) 코스모스와 메밀을 식재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이벤트와 더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선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축제 추진위 관계자는 “추석 연휴 시민과 귀성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낭만의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는 물론,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