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한전KDN, ‘ICT & 보안 컨퍼런스’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한전KDN, ‘ICT & 보안 컨퍼런스’ 성황리 마무리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9.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CT 환경변화 발맞춰 선진 기술 등 선보여 ‘호평’
컨퍼런스 개막식 테이프 커팅 모습. [사진=한전KDN]
컨퍼런스 개막식 테이프 커팅 모습. [사진=한전KDN]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지난 4일 나주 본사에서 개최한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 & 보안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4년 연속 한전KDN이 개최하고 있는 ICT & 보안 컨퍼런스에서는 IBM,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해 국내외 ICT기업과 중소기업 등 37개 기업이 대거 참여, 최신 ICT트렌드를 접목한 각 사별 솔루션을 전시하고 17개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 중소·벤처기업 상생협력관을 추가로 운영해 지역 ICT 기업의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을 볼 수 있게 했다.

행사 전경. [사진=한전KDN]
행사 전경. [사진=한전KDN]

또한, 공기업, 일반기업, 연구원을 비롯해 20여 개 산·학·연 종사자 약 2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와 함께 클라우드, 블록체인, AI, 빅데이터 솔루션 고도화, 차세대 보안기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ICT환경 및 선진 기술 등을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에게 대규모 ICT컨퍼런스에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상생협력관에 참여한 중소기업 ㈜싸이버테크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외부 저장 매체를 검증 및 관리하는 Gate Xcanner에 대해 설명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전KDN의 관계자는 “성황리에 마친 ICT&보안 컨퍼런스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 상생협력을 통해 전력과 에너지분야 ICT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