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제28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등
상태바
대구 북구, 제28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등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09.04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북구청
사진=대구북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는 4일 북구 이마트 칠성점 일원에서 대구, FOR YOU 운동과 연계한 제28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구, FOR YOU운동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계기로 대구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청결하며 친절한 도시를 만든다는 목표 아래 진행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안전분야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중 4대 불법 주·정차(소화전 주변,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근절에 대한 주민 인식 개선 및 대주민 홍보 활동을 펼쳤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내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이해 추진하는 대구, FOR YOU 운동을 계기로 대구가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운동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행사로 발돋움시켜 주민들의 의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대구 북구, 전 직원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사진=대구북구청
사진=대구북구청

대구 북구는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우수기관 달성을 위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북구청은 올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 청렴문화 체험 교육 및 청렴골든벨 교육 등을 실시해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자상 확립으로 청렴북구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날 교육은 한수구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의 ‘청렴한 북구, 우리 모두가 함께 나서야’라는 주제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위주로 진행됐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전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교육을 통한 청렴마인드 향상으로 주민들이 행복한 청렴북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