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경산시 장학회에 장학금 1억원 기부
상태바
아이에스동서㈜, 경산시 장학회에 장학금 1억원 기부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9.0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동서, 지난 9년간 총 331억 원대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9월 4일 전달식, 향토출신 기업인으로 지역사회 나눔 앞장서
아이에스동서 부사장 허석헌(사진 왼쪽)과 경산시장학회 이사장 최영조 경산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아이에스동서 부사장 허석헌(사진 왼쪽)과 경산시장학회 이사장 최영조 경산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 의성 출신 기업인인 아이에스동서(주)가 4일 경산시 장학회를 찾아 지역 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아이에스동서 허석헌 부사장은 “어떤 청소년도 경제적인 이유로 기회를 박탈당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전달하는 이 장학금이 단순히 학비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환경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이 희망을 갖고 꿈을 펼칠 수 있는 평등한 기회를 가지는 데 바르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도움의 손길이 줄어들기 마련인데, 정부의 부동산규제정책으로 건설기업이 더 어려워지는 가운데에도 이처럼 큰 기부를 해주신 아이에스동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인재 양성으로 지역의 미래를 바로 세우는데 잘 사용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140억 원의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한 ‘문암장학문화재단’을 통해 매년 의성향토 인재육성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장학사업과 인재 육성 지원사업, 학습에 필요한 컴퓨터 기자재를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9월초에는 대구, 부산 등 경상도 지역 장학생 30여명과 해외문화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아이에스동서는 2017년부터 대구시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매년 2억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기업 이상으로 대구·경북지역에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9년 연속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돕기 성금, 학교 노후화장실 리모델링 사업 및 공부방 설립 기금 후원,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재단과 함께 학대아동 대상 보호하고 긴급 지원하는 캠페인을 펼쳐 최근 경찰청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에서 시업사회공헌 부분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경찰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기업의 사회환원 책임은 더 커진다”며, “최근 대구·경북 지역이 정치·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지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힘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에스동서(주)는 국내 최초 건설·건자재 종합기업으로 한국렌탈, 영풍파일 등의 계열사를 가진 KOSPI200 상장회사이며, 1989년 주택사업을 시작해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 ‘W(더블유)’ 등으로 대표되는 전국 3만2천여 세대의 주택사업은 물론 지식산업센터와 토목공사 등을 하는 대표회사로 성장했으며, 보스턴컨설팅그룹의 ‘2015년 가치창출보고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부산 용호동 W’가 ‘2018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제22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우수상, ’2018 친환경 건설산업대상‘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이 ‘2019 친환경 건설산업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에스동서의 토털 리빙 브랜드 ‘inus(이누스)’는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13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대상’ 에 3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