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
상태바
성주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3일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 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직원 등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15개소를 방문해 어르신, 장애인, 아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이 지속되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가운데, 명절이 되면 취약계층이 느끼는 소외감과 고통이 더 클 수밖에 없고 이를 해소하고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쌀과 각종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몸이 불편한 노인들과 일일이 손을 잡고 외로움을 느끼는 분들의 마음을 달래줬으며, 시설관계자들이 시설을 운영하면서 겪는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의견을 전달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성주군, 지진대피행동요령 집중 홍보

성주군은 4일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성주전통재래시장 등 성주읍 일원에서 ‘지진 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진 안전 주간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2016년 9월 12일 규모 5.8의 경주 지진을 계기로 지진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 고취를 위해 2017년부터 지정한 것으로 올해는 9월 3일부터 12일까지 지정·운영중에 있다.

안전건설과 직원 일동 20여 명은 성주전통재래시장을 방문해 지진대피행동요령과 지진 대비 점검표가 있는 홍보물을 배포하며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지진발생에 대비해 점검 및 대응할 수 있도록 홍보에 집중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군 역점시책인 먹자쓰놀 운동 홍보와 전통시장 장보기도 병행해 활기찬 전통시장 분위기 조성과 함께 지역상권 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