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20:51 (화)
농어촌公 경북본부-주택금융공사 대구지사, 대가야시장서 농지·주택연금 홍보
상태바
농어촌公 경북본부-주택금융공사 대구지사, 대가야시장서 농지·주택연금 홍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경북본부
사진=한국농어촌공사경북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와 고령지사는 4일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지사와 고령군 대가야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에 나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농지연금 및 주택연금 합동홍보를 펼쳤다.

이날 합동홍보는 고령화시대 국민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상품인 농지연금과 주택연금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두 연금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농어촌공사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직원들은 5일장을 맞이해 대가야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안내문과 장바구니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즉석 현장상담을 진행하며 농지·주택연금을 알렸다.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지연금’은 고령 농업인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상품으로 영농경력이 5년 이상이고 만 65세 이상(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이면서 현재 영농에 이용 중인 전(밭)·답(논)·과수원을 소유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감정평가 반영률을 기존 80%에서 90%로 상향하는 등 제도개선을 통해 같은 가격의 농지로 신청하는 경우 작년 대비 최대 20.6%까지 더 받을 수 있게 됐다.

강경학 본부장은 “2011년 농지연금제도가 시행된 이후 대구·경북에서만 1850명이 넘는 어르신께서 농지연금으로 노후안정자금을 지원받고 있으며, 올해도 8월까지 386명의 고령 농업인이 신청했다”며 “수확의 명절 추석을 맞아 농지연금으로 풍요로운 노후를 준비하실 것을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농지연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상담을 원한다면 한국농어촌공사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지사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