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남구, 초등생 비만 예방 ‘건강 돌봄 놀이터’ 운영한다.
상태바
남구, 초등생 비만 예방 ‘건강 돌봄 놀이터’ 운영한다.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09.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2월까지 대성초 등 4개교‧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
미니골프 등 48종 신체활동 프로그램‧영양교육 실시
△광주 남구는 초등학생 비만 예방을 위해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광주남구]
△광주 남구는 초등학생 비만 예방을 위해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광주남구]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초등학생 비만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4곳과 지역아동센터 1곳에서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종 놀이와 신체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해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4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관내 대성초교와 무학초교, 봉선초교, 장산초교 등 4곳의 초등학교에서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0일까지 매주 운영된다.

남구는 아이들의 신체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제기차기를 비롯해 딱지치기, 투호놀이, 굴렁쇠경주, 청팀백팀 공모으기, 술래잡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축구, 발야구, 미니골프 등 48가지 종류의 운동 프로그램을 매주 2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또 아이들 스스로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매주에 한번씩 각기 다른 주제로 영양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남구는 영양 관리 문제에 대해 관심이 낮거나 소홀히 할 가능성이 높은 취약계층 아이들에 대해서도 같은 프로그램을 적용해 성장기 아이들의 비만을 예방할 계획이다.

현재 무지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초등학생 1~6학년 학생 18명이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남구 관계자는 “국내 아동 및 청소년 비만의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고 있어 사전에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올해 상반기 대성초교와 무학초교, 농성초교 등 3개 학교 초등학생 97명을 대상으로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