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22:33 (월)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리브라, 유로의 가치 위협... ECB가 경종
상태바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리브라, 유로의 가치 위협... ECB가 경종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9.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로고 ⓒAFPBBNews
페이스북 로고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미국 페이스북(Facebook)이 내년 발행을 예정하고 있는 가상 화폐(암호 자산)"리브라(Libra)"가 광범위하게 채용된 경우 유로권 경제에 대한 유럽 중앙 은행(ECB)의 관리 능력이 침해되고 유로 자체의 가치가 위협 받을 수 있다고 ECB간부가 2일 경종을 울렸다.

페이스북은 6월 리브라의 개요를 공표. 비트 코인(Bitcoin)등 선행한 가상 화폐에 빚어지고 있는 대폭적인 가격 변동을 회피하려고 자산에서 그 발행을 뒷받침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리브라를 이용한 금융 서비스는 2020년 전반에 운용이 개시될 예정이지만 세계 각지의 중앙 은행 관계자나 정치가 규제 당국은 불신감을 갖고 있다.

ECB 이사회의 멤버, 이브메르슈(Yves Mersch)씨는 「리브라의 수락 정도와 준비금으로서의 유로에의 평가에 따라서는, 유로에 대한 ECB의 제어력이 저하할 우려가 있다」라고 코멘트.

게다가 리브라는 "유로권내의 은행의 유동성 포지션에 영향을 미쳐, 예를 들면 유럽 단일 통화의 수요를 감소시키는 등 그 국제적인 역할을 해치는 것으로, 금융정책의 파급 경로를 저해한다"고 할 우려가 있다고 동씨는 말했다.

페이스북에는 전 세계에서 약 20억명의 네티즌들이 있기에 이 회사는 네트워크 효과로 매우 많은 사용자에게 온라인 쇼핑이나 금융 서비스의 이용, 결제 시 리브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메르슈씨는 「유럽 시민이 종래의 지불 처리나 지불 경로의 안전성이나 건전성을 내팽개치고 싶다고 하는 기분이 들게 한다. 페이스북의 매력이 있기는 하지만 위험을 내포하는 계약을 선택하는 일이 없도록 간절히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