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시는 지난달 31일 148아트스퀘어 대회의실에서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주시가 청소년들의 정책참여 길을 열어주고 학교와 청소년기관이 함께 만들어낸 협치의 좋은 사례로 손꼽힌다.

지난 7월 참가자를 모집한 예선에는 모두 20개 팀, 81명이 참가했다.

영주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제안내용의 진정성과 실효성, 지속성, 논리성 등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의 발견에 중점을 둔 예선심사를 진행해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선정했다.

본선 대회는 아동과 청소년이 본인 스스로의 문제를 직접 정책으로 제안해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참여 해보는 것으로, 본선 6개 팀이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통해 본인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표했다.

대회결과 대상은 청청팀(영광여자중학교 권현서 외 3명)이 제안한 ‘청소년 복합 안전 놀이시설 마련’이 차지했다. 청소년의 여가활동을 위한 문화복합센터 조성에 대한 주제를 다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 2팀은 김김히어로즈팀(동산여자중학교 김서현 외 1명)이 제안한 ‘ALWAYS WITH YOU 청소년 안전길’과 동그랑땡 산더미팀(동산여자중학교 이세민 외 2명)이 제안한 ‘TAB 정책(Teenager Bus)’이 수상했다.

우수상 3팀은 전문인팀(영주고등학교 변상혁 외 4명)이 제안한 ‘전문 인문학 강좌와 체험프로그램’과 우아소팀(남산초등학교 김가은 외 1명)이 제안한 ‘우리들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영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팀(영광여자고등학교 홍현서 외 4명)이 제안한 ‘서천둔치 활성화 방안’이 각각 수상했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한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의 후속 조치를 거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대회가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아동·청소년 20팀의 80여명이 참가해 반응이 뜨거웠다. 회를 거듭하게 되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더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창안대회를 정례화 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